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주민의 치매 인식개선과 걷기 실천을 통한 치매 예방을 위해 이달 17일부터 23일까지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 행사 안내문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휴대전화로 ‘워크온(WALK-ON)’앱 내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 「걷는 나, 뛰는 뇌」에 가입 후 걷기 챌린지에 참여해 휴대전화를 몸에 지니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와 함께 진행되는「경기 AI 간편 치매 체크」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검사로 3분 이내의 짧은 검사를 통해 치매위험도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만 60세 이상 오산시민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전화(1668-4157) 연결 후 수신한 문자의 검사 링크로 접속해 진행하면 된다. 검사 결과에 따라 치매안심센터 조기검진 안내로 연계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7일간 4만보를 달성한 분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3,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뿐만 아니라 걷기 운동을 통한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 형성에 좋은 기회이므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워크온’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걷는 나 뛰는 뇌」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치매안심센터(031-8036-662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7 13:39: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