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신장1동행정복지센터와 문시중학교(교장 우성숙)는 지난 10일 관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장1동, 문시중학교 업무협약

이번 협약은 교육부가 추진 중인 ‘학생맞춤형통합지원체계 구축’에 따른 지역사회 관련기관과의 지원협력을 위해 마련됐으며 상호 간 복지사업 정보공유 및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위 협약을 통해 신장1동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지원을 위한 사례회의에 참석하고 공공 복지서비스 및 민간 복지자원에 대한 안내와 교육을 한다.


문시중학교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경기도 희망 보듬이’로 학교 내 도움이 필요한 학생과 가정을 제보하고 복지자원을 공유하고 연계하는 역할을 주로 한다.

 

문시중학교 우성숙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더 나은 삶으로 성장을 이끌기 위해 학생들과 가정에 사회복지개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껴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와 협약을 맺게 되었다”고 밝혔다.


정택진 신장1동장은“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학생들과 가정을 발굴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협약으로 더욱 촘촘한 복지 인적안전망 체계가 형성되어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1 16:37: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