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재난대응 역량 제고 및 안전문화 확산‘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기사등록 2023-10-17 16:48:4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오는 27일 재난대응 역량 제고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오산시청 전경

 안전한국훈련은 매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범정부차원의 재난대응체계 종합점검 실전훈련으로, 올해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및 62개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올해 오산시는 통합연계훈련 방식을 도입하여 재난 초기대응 단계부터 수습·복구과정까지 토론훈련(장소 : 시청 재난상황실)과 현장훈련(장소 : 롯데인재개발원)을 동시에 연계해 실시함으로써 실전과 같은 훈련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훈련의 주제는 ‘지진에 의한 건물붕괴 및 대형화재 사고’로 ▲재난수습을 위한 총괄·조정 대책회의 ▲긴급구조 현장지휘 및 협력 ▲실제 대피 및 구조 훈련을 실시하며, 오산소방서·오산경찰서·롯데인재개발원 등 10여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민관합동훈련으로 진행된다.


 오산시는 이번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재난 현장대응체계의 미비점을 발굴·개선대책을 마련하고, 각급 재난관리 책임 기관 간 공조·협력체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7 16:48: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