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가 9월 1일부터 7일까지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지난 7일 오산 롯데마트, 9일 오산종합운동장에서‘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했다.


롯데마트에서 레드서클 캠페인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는‘레드서클(Red Circle)’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혈관 건강의 지표가 되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의 정상 수치를 바로 알아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유지하는 것을 돕기 위함이다.


 지난 7일과 9일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및 개인별 건강상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법 소개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안내 등 심뇌혈관질환예방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했다.


 특히 다른 연령에 비해 흡연, 음주, 운동부족 등 가장 많은 건강위험 요인을 가진 3040세대를 대상으로 집중적 홍보했다. 보건소는 이번 캠페인을 오는 14일과 25일에 각각 초평동 행정복지센터와 신장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조기발견과 꾸준한 치료, 건강한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며“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오산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고혈압, 당뇨 제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각종 프로그램과 예방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혈압, 혈당, 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정확한 검사와 상담을 원할 시 건강생활지원센터를 예약 및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다. 오산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이용은 (031-8036-658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2 13:32: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