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지난 6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경기도청 신일범 아동돌봄팀장 외 1명, 허승연 아동돌봄광역지원단장 외 1명, 군포시청 엄경화 아동청소년과장, 이선미 아동친화팀장 외 1명과 함께 경기도 아동돌봄(시군거점)센터 운영 관련 보고 받는 자리를 가졌다.


정윤경 의원

경기도는 지역특성에 적합한 돌봄모델 개발, 지역돌봄기관, 네트워크 구축 및 통합·조정을 담당하는 시·군별 거점 아동돌봄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이날 관계자들은 “경기도 아동돌봄(시군거점)센터는 지역 내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다양한 형태의 돌봄기관이 설치·확대됨에 따라 종사자들간에 지역별 거점기능 수행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라고 보고하며, “지역적 환경에 따른 돌봄 수요자 요구 파악, 돌봄서비스 상향 표준화 지원 및 지역 내 아동돌봄문제 공동대응 등 지역중심 돌봄체계를 활성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정윤경 의원은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 내 돌봄센터 중에서 역량을 갖춘 돌봄시설을 시·군에서 아동돌봄(시군거점)센터로 지정해 이를 중심으로 아동돌봄 종사자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돌봄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등 아동돌봄서비스 질 향상 및 활성화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7 17:23: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