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웰에이징 인 오산 서포터즈’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웰에이징 인 오산 서포터즈’수료식 개최

 ‘웰에이징 인 오산 서포터즈’는 삶과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고령화 사회에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이다.


 이번 ‘웰에이징 인 오산 서포터즈’교육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5일부터 총 7회차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마음과 함께하는 힐링테라피 ▲스트레스 관리 및 해소법 ▲인생 파노라마 ▲고립 및 고독사 예방 특강 등 시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주제로 꾸려져 수강생들의 열띤 참여로 이어지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날‘웰에이징 인 오산 서포터즈’ 교육을 수료한 26명을 대상으로 수료증이 전달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서포터즈는 생명 존중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참여하고, 위기가구 발굴 및 고립·고독사 예방 활동 등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웃 돌봄 활동을 수행한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에 선발된 ‘웰에이징 인 오산 서포터즈’수료자는 시민들이 존엄한 삶의 가치를 배우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올바른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오산시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1 16:28: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