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5월17일부터 7월31일까지 오산 관내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2023 학교로 찾아가는 AI‧에듀테크 활용 교사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광성초, 금암초, 대호초, 문시초, 성호초, 세마초, 세미초, 오산대원초, 양산초, 오산원당초, 오산원일초, 오산고현초, 운산초, 운암초, 화성초, 매홀중, 성호중, 세마중, 운암중, 오산원일중, 운천중, 매홀고, 운암고, 오산고 등 24개교에서 신청 및 운영된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월 오산시, 한신대학교와 함께한 ‘오산 코딩·AI 교육공동체’ 출범식 이후로 다양한 교육주체별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미래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2023 오산 코딩‧AI 교육지원단’에서 학교별로 필요한 연수 주제와 강사를 선택 및 신청하였으며, 학교업무경감을 위해 연수 운영에 필요한 행정 업무를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했다.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학교로 찾아가는 AI·에듀테크 활용 교사 연수가 학교에 보급된 디지털 디바이스들을 교사들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교육주체별 역량강화 연수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