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를 위해 지난 22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각 동 풍수해보험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오산시, 풍수해 보험 실무자 교육

 이번 교육은 민간보험회사 전문가를 초빙해 풍수해보험에 대해 전반적인 제도 설명, 재난지원금과의 차이점, 실제 보상 내역 등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는 자리였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각 행정복지센터의 풍수해보험 지원 창구를 마련하고, 시민 누구나 쉽게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시민들이 여름철 장마 및 폭우로부터 실질적으로 보상이 이뤄지게 할 방침이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여 시행되는 정책보험으로서 자연재난이 발생했을 경우 상품에 따라 70~90%까지 피해액을 보상받을 수 있다.


 보험 가입료 또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여 개인부담금 8~30%로 공동주택 27평 세대 본인 부담금은 21,700원 정도이다(상품 별 상이), 취약계층(기초수급, 차상위)에 대한 보험료는 전액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저소득층을 비롯하여 소상공인, 비닐하우스 등을 운영하는 온실 가입 대상자들까지 많은 시민들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4 17:08: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