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제3회 1124 오산평생학습 이웃축제’의 일환으로 준비한‘생동감평생학습마을 이웃축제’를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오산시티자이2차아파트, 생동감 평생학습마을 축제

 올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9개 마을 중 8개 마을인 ▲죽미마을8단지 ▲오산대역엘크루 ▲오산대역 우미린 ▲세교e편한세상 ▲오산역e편한세상2단지 ▲가수늘푸른오스카빌 ▲누읍1단지휴먼시아 ▲오산시티자이2차가 이웃축제에 참여했다.


 생동감평생학습마을 이웃축제에서는 각 마을주민과 마을운영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마을주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50여 개의 다양한 소규모 프로그램(세계놀이문화체험·친환경공예 등), 작품전시·공연행사 등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여 마을주민들에게 평생학습을 알림과 동시에 배움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수늘푸른오스카빌, 생동감 평생학습마을 축제 

 또한 아파트 관리사무소, 입주자대표, 부녀회 등의 적극적인 지원 및 협조(아파트 캠페인, 먹거리 나눔, 안전요원 배치 등)로 더욱 풍성하고 안전하게 축제가 진행됐다.


 생동감평생학습마을 관계자는“평소에 가까이 살지만 어울리기 어려웠던 주변 이웃들이 함께 즐기고 알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단순하게 보고 즐기는 축제가 아닌 마을주민이 전반적인 과정에 참여하고 직접 체험하며 생동감을 불어넣는 따뜻한 축제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생동감평생학습마을은 2014년부터 평생학습을 매개로 마을 단위 평생학습을 활성화하여‘학습-일-교육복지’가 선순환되는 학습생태계 조성을 위해 매년 공모 절차를 걸쳐 선정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4 11:43: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