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AI 교육도시로서 교육부 주관‘2021년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미래교육지구) 우수협력지구(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수상)’로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오산시청 전경

미래교육지구는 교육부가 지자체와 교육(지원)청 간 지속 가능한 지역교육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 협력모델 개발과 확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1년 공모를 통해 총 22개 미래교육지구를 지정․운영했으며, 오산을 포함한 6개 지역을 우수협력지구로 선정했다.


올해 오산시는 미래교육지구와 관련하여 ‘오산 미래교육, 혁신에서 자치로’라는 비전으로 △ 지속 가능한 지역교육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오산마을교육공동체 지원센터 설치․운영, 오산마을교육공동체 구축 및 활성화 △ 혁신교육 확산(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역화교재 개발 등) △ 지역특성에 맞는 마을학교 및 다양한 사업을 교육부와 타부처 사업과 연계 운영했다.


오산시는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2년 연속 미래교육지구로 선정되어 민・관・학이 함께하는 오산마을교육공동체를 더욱 활성화하여 온 마을이 배움터가 되도록 조성하고, 지역교육 기반의 삶과 배움이 일치된 특화모델을 개발하여 확산할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앞으로도 미래교육지구를 통해 교육지원청과 더욱 긴밀히 협력하고, 온 마을이 참여하는 오산마을교육공동체를 기반으로 자치교육 시대를 열어나가는데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31 16:10: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