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대학교는 일반고-전문대연계 직업교육위탁과정 운영을 통한 진로직업 교육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 교육감으로부터 진로직업 교육활동 우수기관 표창을 지난 11월 30일 수상했다. 


오산대학교 전경

 오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6년부터 6년간 교육부와 경기도 교육청 주관의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맡아 운영하며 일반고 내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대학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양질의 맞춤형 직업교육을 제공했다. 


 2016년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여 온 오산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고등학교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대표적인 과정 [1. 뷰티스트양성과정, 2.게임 콘텐츠·캐릭터디자인과정, 3. 스마트디자인과정, 4. 영상크리에이터디자인과정, 5. 패션디자인과정, 6. 전산응용기계제도과정, 7. 즐겁고재미있는요리교실, 8.바리스타식음료전문가과정] 등을 운영했다. 


 2021년도에는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뷰티코스메틱계열의 ‘뷰티스트 양성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오산대학교의 실습실과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이·미용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며,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을 운영하였다. 


그동안 오산대학교에서 직업교육위탁과정을 통해 수료한 학생들은 400여 명으로, 대학진학 및 취업 등 다양한 방향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실기 위주의 강좌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직업 교육활동에 이바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7 19:35: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