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온마을교육이음단’ 미래교육 발전방향 논의
  • 기사등록 2021-08-27 15:14:2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9개 마을교육자치회와 시청, 교육관계기관들이 참석하는 오산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 ‘온마을교육이음단’이 26일 첫 회의를 개최하고 마을교육자치 구현과 오산시 미래교육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온마을교육 이음단 온라인 회의

운영위원회에는 9개 마을교육자치회 마을리더, 교사, 교원, 학생, 관내 교육관계자(오산교육지원센터,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산시청, 오산마을교육공동체지원센터 등 24명의 운영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 9개 마을교육자치회가 2021년 오산마을교육공동체 운영현황과 향후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마을교육 의제 발굴을 위한 공론의 장을 마련해 마을교육자치 구현과 오산마을교육공동체 확장 기반을 다졌다.


2021년 오산마을교육공동체는 민·관·학 거버넌스를 구축해 ▲9개 마을교육자치회 ▲마을학교 ▲학습공동체 ▲마을교육 아카데미 ▲마을모퉁이축제 ▲학교연계활동 프로그램 ▲지역사회 돌봄활동 ▲마을별 프로젝트 등 다양한 마을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산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는 민·관·학 협업을 통해 마을교육의 자율성과 다양성을 확보하고 마을구성원들이 마을교육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마을에서 필요한 교육을 마을에서 실행할 수 있는 미래교육체제를 준비하고자 한다.


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이사는 “마을교육공동체 인프라를 더욱 견고히 다져 우리 마을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 며 “이를 위해 오산마을교육공동체가 중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27 15:14: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