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지난 9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서 온라인 줌(ZOOM)으로 ‘문해교육사3급 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문해교육사3급 강사 양성과정’ 온라인 개강식

 문해교육사3급 강사 양성과정은 (사)한국문해교육협회(회장 신상훈) 위탁으로 총 30명의 교육생이 8월 9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8차시(48시간) 비대면 온라인 줌(ZOOM)으로 운영하며, 문해교육 관련 전문 강사를 초빙해 ▲문해교육 기초교육의 이해 ▲문해교육 성취 평가 방법과 전략 ▲문해교사 기초국어 ▲학급운영과 상담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운영▲문해교육 홍보와 새교실 만들기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문해교육사란 한글을 모르는 어르신, 초.중학교 과정을 밟지 못한 분들의 한글교육(읽고, 쓰고, 이해하기)과 사회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기초 교육과정을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교사를 의미하며,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성인문해교육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문해교육사의 활동영역도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오산시 관계자는 “저학력 성인 및 교육소외 계층 대상의 문해교육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전문가 양성을 통해 문해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오산시 성인문해 교육환경의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0 14:23: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