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신재생에너지 연구포럼은 지난 12일 경기도의회 제1정담회의실에서 발대식 및 전문가 초청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 신재생에너지 연구포럼 발대식 빛 정책세미나


신재생에너지 연구포럼은 경기도내 지역특성에 맞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한 에너지 수급여건 개선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결성된 의원 연구단체로김태형(화성3) 회장을 비롯하여 고찬석(용인8), 권락용(성남6), 박성훈(남양주4), 박세원(화성4), 박옥분(수원2), 안기권(광주1), 양철민(수원8), 이동현(시흥4), 조성환(파주1), 최만식(성남1), 최승원(고양8) 의원의 12명 회원으로 구성됐다.


발대식 이후 진행된 정책세미나에서 전문가 발제를 맡은 에너지경제연구원 김재경 연구위원은 수소가 국가경제·사회전반·국민생활 등에 근본적 변화를 초래하여 경제성장과 친환경 에너지원의 원천이 되는 경제를 의미한다고 밝히며수소경제 이행을 위한 추진 과제로 ▲ 수소활용 부문 수소 조달계획의 구체화 ▲ 수소 생산방식의 포트폴리오 목표 구체화 ▲ 친환경 CO2-free 수소 생산·공급 확대 등을 제시했다.


김태형 신재생에너지 연구포럼 회장은 수소 활용산업의 경우 수소전기차를 중심으로 한 수송분야에서 전기·열 등 에너지 분야까지 새로운 미래 신산업으로 육성이 가능하므로 경기도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대응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히며, “연구포럼에서 현장방문·연구용역·정책토론회 등을 추진하여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체계적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13 13:33: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