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소방서는 시민 눈높이에 맞춘 민간차원의 소방안전·예방활동 전개로 시민 의견을 수렴하여 소방안전대책 수립에 반영하기 위한 소방안전지킴이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 오산소방서전경

  

소방안전지킴이는 소방안전 사각지대인 소규모 자영업소·건축물의 안전관리 강화와 소방시책 홍보 등을 통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활동하는 사람으로 오산소방서는 여성의용소방대원 10명으로 구성되어 활동한다.

  

앞으로 소방안전지킴이는 600㎡ 미만의 소규모 대상을 중심으로 활동하게 되며 주요활동 내용으로 소방시설 사용법 교육 소방안전에 관한 의견수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등 각종 소방시책 홍보 등이 있다.

  

또한 소방안전지킴이 활동 전후 당일 근무자 발열 체크 및 건강 이상 유무 확인마스크 착용손 씻기 등 운영기간 동안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실시한다.

  

이종충 오산소방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활동하게 될 여성의용소방대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작은 부분까지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오산시의 맞춤 소방안전대책을 마련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07 15:51: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