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교육청이 6일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학생 독서 문화 조성을 위해 세 번째 ‘2020 학교독서인문교육 온라인 포럼을 연다포럼은 도내 사서교사와 교원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교육청 도서관정책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한다.


       ▲ 2020 학교독서인문교육 온라인 포럼(3차) 웹초대장


포럼은 지속 가능한 사서교사 협력 모델을 위해수업 시간에 책 읽기초등교실의 고민넌 도서관에 책 빌리러 가니난 도서관에서 수업한다!, 학생의 변화와 상상을 만들어 가는 학교도서관을 주제로 발표와 초청 강연실시간 채팅창을 통한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한다.


특히 덕성여대 정진수 교수의 초청 강연은 미래교육을 위한 사서교사의 역할 강화를 주제로 미래교육 플랫폼으로 학교도서관의 역할과 사서교사 교육 활동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도교육청 지미숙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포럼은 학생 독서를 위한 미래지향적인 협력 주체로서 사서교사와 교과교사가 교육과정을 깊이 탐색하면서 협력해 나가는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번 포럼에서 사서교사 역할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져 독서를 통한 학생 성장과 현장 중심 학교 독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지난 5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포럼을 진행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05 15:11: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