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교육청이 21, 25, 28일 등 세 차례에 걸쳐 도교육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청렴교육을 했다.


       ▲ 경기도교육청전경


청렴교육은 공무원의 청렴인식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도교육청교육지원청직속기관 직원 등 1,5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청탁금지법·공무원 행동강령공익제보센터 및 적극행정 지원제도 안내갑질 예방 특별 교육 등의 내용이다.


특히상호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를 조성해 갑질을 근절하고자 갑질 예방 특별교육을 포함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청렴 메시지를 통해 모두가 원칙을 지키고 소통하는 문화로 바꾸면 청렴은 책임을 갖고 함께 가는 길의 첫 출발이 될 것이라며 교육가족의 동참을 강조했다.


도교육청 이근규 감사관 직무대리는 청탁금지법 도입과 전 직원의 높아진 청렴인식으로 청탁·금품·향응 등의 부패가 없는 조직문화를 조성해 가고 있다, “경기교육은 갑질·불공정 등의 부패 척결을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경기도교육청은 지난 24일에도 고위공직자의 청렴리더십과 청렴실천 의지를 높이는 도교육청교육지원청직속기관 4(상당이상 고위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28 17:02: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