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경찰서 ‘공동체치안활성화’ 협력단체 간담회 및 합동순찰
김경진 기자 2025-03-21 17:25:25
【오산인터넷뉴스】오산경찰서는 지역사회의 안전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지역치안에 대한 체감안전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관서별 협력단체와의 간담회와 합동순찰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지역관서별 협력단체 합동순찰
그 첫 번째로 지난 3월 20일 궐동지구대 협력단체와 함께 공동체치안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합동순찰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간담회는 궐동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신장동자율방범대, 오산시민경찰자율방범대, 오산유니폴(오산대 경찰행정학과 대학생 순찰대)과 함께 모여 지역사회 안전 향상을 위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치안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범죄예방을 위한 공동의 노력과 협력방안을 모색하며,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
간담회에서 논의 된 주요사항은 지역 내 범죄예방을 위한 상호간 협력강화, 위험지역에 대한 집중순찰 및 신고 활성화, 주민과의 소통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다.
간담회가 끝난 후, 경찰과 협력단체는 궐동지구대에서부터 궐동제4공원까지 약 4km의 거리를 순찰활동 하며 취약지역을 점검하였다.
윤주철 오산경찰서장은, “합동순찰을 통해 민·경이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여 오산을 치안 명품 도시로 만들기 위해 재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으며, 오산시 치안의 책임자로서 시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