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 자립 특화사업 위한 협약 체결 김경진 기자 2024-05-17 17:16:53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산외식산업교육원(대표 서순영)과 14일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특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 자립 특화사업 위한 협약식

이번 협약에서는 15세 이상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자립특화사업으로써 맞춤형 직업훈련 및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관과의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 상호 연계활동의 협력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 위한 것이다.


올해 첫 시작인 자립취업지원서비스사업은 도 특화사업으로 1인당 360만 원의 직업훈련비 운영 예산을 지원받아 성공적인 자립 및 취업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본 센터 자립준비교실을 수료한 학교 밖 청소년 6명을 진로검사 및 개인상담을 통해 선발해 제과, 제빵,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직업훈련을 지원하고 자격증 취득자에 한해 3명을 선발해 인턴쉽 100시간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교육지원사업과, 직업훈련지원을 비롯해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들에게 수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문화활동, 동아리 활동지원, 급식비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9세에서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신청 및 문의는 070-7865-5741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