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와의 국제교류 논의 - 우즈베키스탄 유아교육부장관’도의회 자유한국당 방문!
  • 기사등록 2018-05-03 08:43:1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지난30일 우즈베키스탄 유아교육부 장관 및 관계자들이 경기도의회 자유한국당을 방문했다. 우즈베키스탄 유아교육부는 2017년에 이어 올해 역시 한국의 유아교육을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기 위한 탐방을 진행 중이며,

 

특히, 이번 경기도의회 방문은 도의회 자유한국당이 주도하여 완성한 경기도형 보육정책의 우수성 및 정책실행 과정 등 전반적인 유아교육 정책노하우를 전수받고, 자국 내 적용을 검토하고자 이루어진 것이다.

 

도의회 한국당 최호 대표의원(평택1)은 우즈베키스탄 유아교육부 신 아그리피나 장관 일행과의 간담회에서 경기도형 보육정책의 완성은 경기도 구석구석을 누비며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것부터 시작됐다.

 

여러 가지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저를 비롯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흘린 땀과 노력, 그리고 학부모 및 보육종사자들의 염원이 합쳐져 보육정책의 틀을 잡아나갈 수 있었다.

 

보육교사 처우개선을 비롯한 8대 사업에 올해에만 총 55백억여 원의 예산을 확보하는 등 경기도형 보육정책은 계속 진화하고 있다.”, 경기도형 보육정책을 소개하였다.

 

이어, 최호 대표의원은 신 아그리피나 장관을 향해 대한민국, 특히 경기도의 보육정책에 깊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 경기도형 보육정책이 한국은 물론, 세계 속에 선진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현장 점검과 정책개발에 몰두하겠다.”고 말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03 08:43: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