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6회 오산시 다(多)하나 한마음 축제 - 온가족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
  • 기사등록 2016-10-13 15:06:17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는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외국인 주민과 일반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16일 시청광장에서6회 오산시 다()하나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 다문화 동아리 발표회와 연계 개최되는 이 행사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인형가면’, ‘전통의상전시를 비롯해 다양한 전통 춤 외국인 주민 동아리 공연, 세계전통의상 패션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어린이 목각인형 만들기, 전통의상 체험행사와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거북이달리기, 세발자전거 경주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세계 5개국의 만두요리를 한 자리에서 맛 볼 수 있는 시식행사는 축제를 찾은 식도락가들의 입을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주민 등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무료진료소 운영,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외국인 부부를 위한 한국전통혼례식을 마련하는 등 예년보다 더욱 풍성하고 뜻 깊은 행사로 그 의미를 더 할 예정이다.

 

한편 곽상욱 오산시장은 다하나 축제는 이름 그대로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외국인 주민과 내국인 주민이 하나가 되어 만들어가는 축제라며, “외국인 주민들이 준비한 세계 각 국의 전통문화와 우리 전통문화가 공존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0-13 15:06: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