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최고 청렴 오산, 간부공무원 교육 - 청탁금지법 시행을 앞두고 청렴문화 조성
  • 기사등록 2016-09-22 15:04:27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는 지난 21일 본청·사업소 부서장과 동장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시행을 앞두고 간부공무원들의 청렴성을 함양하고자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유영봉 오산시 부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은 이날 경기도 광명 오리서원을 방문하여 청백리 오리 이원익 선생의 청렴 관련 특강을 들은 후 유품이 전시된 충현박물관을 견학했다.

 

또한 간부공무원들은 조선 중기 청백리의 상징인 이원익 선생의 청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고, 캘리그라피, 정가 체험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며, 혁신행정을 위한 발상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폐광에서 동굴테마파크로 변신한 광명동굴을 둘러봤다.

 

곽상욱 시장은청렴한 오산시를 위하여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고,“청백리 오리 이원익 선생의 청백리 정신을 배워 오산시가 더욱 청렴한 행정을 이끌어 나갔으면 한다며 바람을 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간부공무원들의 청렴교육 뿐만아니라 26일에는 전직원이 참여하는 오산시 공직자 청탁금지법 교육을 실시하여 청렴한 오산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9-22 15:04: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