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화성 “늘해랑학교” 신나는 방학 - 특수교육대상학생들 사회통합 체험활동
  • 기사등록 2016-07-22 11:17:01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원종문)은 나래울화성시복합복지타운, 오산종합사회복지관과 늘해랑학교위탁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2016725일부터 812일까지 관내 유고 특수교육대상학생 58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늘해랑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 늘해랑학교 프로그램은 교육과 돌봄, 자립생활, 사회적응활동, 안전교육, 성교육, 경제교육, 직업직무능력훈련, 문화체험(박물관, 영화관, 체험관), 스포츠활동(볼링장, 물놀이), 재래시장체험 등 지역사회시설을 이용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사회통합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특히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위탁기관에 대한 시설 및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사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였으며, 운영기간동안에도 특수교육지원센터관리교사를 매일 파견하는 등 내실 있는 늘해랑학교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늘해랑학교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여름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지역과 교육청이 손을 잡고 우리 아이들을 위해 좋은 추억과 행복의 장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며, 맞벌이부부의 경우 방학동안에도 안심하고 우리 아이들을 맡길 곳이 있어서 다행.” 이라고 말했다.

 

화성오산교육청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늘해랑학교에 대한 학생학부모만족도는 매년 평균 95%를 웃돌 정도로 매우 높은편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맞춤형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7-22 11:17: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