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존중과 배려’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 - 경기교육청..회복적생활교육 1권역 워크숍
  • 기사등록 2016-07-20 12:10:17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타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721일 시흥교육지원청에서 회복적생활교육 네트워크 1권역 워크숍을 개최한다.

 

회복적생활교육 네트워크는 과거 응보적 생활지도에서 벗어나 관계 회복에 중점을 두는 새로운 학교 생활교육을 위해 연수, 우수사례 발굴, 실천사례 공유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경기도 관내 25개 교육지원청별로 교원, 학부모, 지역사회 전문가가 참여하고 있다.

 

워크숍 주요 내용은 회복적생활교육 네트워크 운영 사례 공유, 질의응답, 회복적생활교육 정책 안내, 회복적생활교육 정착 및 활성화 방안 협의 등이다.

 

이 자리에는 광명부천시흥안산안양과천 등 5개 교육지원청 회복적생활교육 네트워크 소속 관내 교원, 학부모 및 지역사회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단위학교에서 실시한 학급 및 학교의 회복적생활교육 실천사례, 회복적생활교육 네트워크에서 단위학교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회복적생활교육 지원사례, 학생, 교원, 학부모의 회복적생활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사례 등 현장밀착형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이해와 실천 역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726일에는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가평구리남양주동두천양주의정부포천교육지원청 등 2권역 워크숍을 운영하며, 11월에는 그 외 3~5권역의 회복적생활교육 네트워크 워크숍을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정덕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회복적생활교육 네트워크의 활발한 활동에 감사하며, 오늘 공유한 사례를 바탕으로 존중과 배려의 평화로운 학교문화 정착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7-20 12:10: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