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소방서, 골든타임은 생명의 시간 - ‘소방차 통로 확보 및 길 터주기’ 참여 훈련
  • 기사등록 2016-07-18 14:00:01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박영수 기자= 오산소방서(서장 최영균)는 지난 715일 오후 2시에 범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국민 참여 훈련을 오색시장 및 인근 도로에서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소방서, 의용소방대, 오산시청 인원 총 34명과 지휘차 등 차량 6대가 참여한 가운데 기본이 바로 선 대한민국을 위한 비정상의 정상화를 추구하는 소방차 통행 불가 및 곤란지역 해소 불법 주·정차 차량 단속, 진로 양보의무 위반차량 단속 양보운전에 대한 시민참여 유도 소방차의 재난현장 접근성 향상 홍보 활동 비상소화전함 및 소방용수시설 점검 등을 실시했다.

 

오산소방서 현장대응1단장(지방소방령 조원희)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참여훈련을 통해 시민들이 소방통로 확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길 바란다.”소방차의 긴급 출동에 장애가 되는 불법 주정차 행위를 금해 주시고 골든타임 내 소방차가 재난 현장에 신속히 도착할 수 있도록 양보운전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방차 통로 확보 및 길 터주기란 소방차나 구급차 등의 긴급차량을 만나면 교차로 또는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에 일시 정지하고, 일방통행로에서는 도로변에 일시정지, 편도 1차선이나 2차선 도로에서는 우측 또는 1차선으로, 편도 3차전에서는 1차선 및 3차선(좌우)으로 양보운전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7-18 14:0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