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곽상욱시장, 공동위원장 이상주교수)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경기도 양평군에 소재한 오커빌리지에서 2016어울림 오산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6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및 위원 등 90여명이 참여해 열띤 분위기 속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동 복지허브화 개념이해, 모델링 지역 활동 우수사례 등을 통한 역량강화 교육과 화합소통의 장으로 민관 협력 네트워크 형성에 기여하였다.

 

워크숍에 참석한 곽상욱 시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감을 바탕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민간자원을 연계하여 복지현안을 풀어가고자 하는 동 복지허브화의 주춧돌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동 복지허브화를 위한 맞춤형 복지팀3개동에 신설되면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찾아가는 방문서비스, 지역사회복지자원 및 서비스 개발연계, 동별 특화사업 등을 민관 협력을 통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기반이 구축되었다.

 

이처럼 2016 어울림 오산워크숍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할 및 지역 내 복지현안에 대한 문제 인식 등 공감을 이끌어내는 자리가 되었으며, 금번 워크숍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역복지현안 해결을 위한 지역 밀착형 Community Network지원사업으로 진행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7-11 15:37: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