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정원섭 기자 = 오산소방서(서장 최영균)는 지난 7월 1일부터 국민안전처가 구축한 인터넷 원스톱‘소방민원센터’(www.mpss.go.kr/somin/)가 운영됨에 따라 시민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 중이라고 밝혔다.
| |
국민안전처는 소방관련 민원신청을 위해 직접 소방서를 방문해야하는 시민 여러분들의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소방 민원업무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인터넷 원스톱 소방민원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상황 및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소방민원센터에서는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제출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2급 해당)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다.
최영균 오산소방서장은 “이번 소방민원센터 서비스를 바탕으로 시민 여러분의 민원처리 비용절감과 온라인 소통의 장을 열게 되었다.”며 “소방민원센터 사이트를 적극 활용하여 주시고, 만약 온라인 접속이 어려운 민원인은 언제든지 소방서로 방문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