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적인 학교운영, 토론이 답이다 - '세마중학교 교육공동체 대토론회' 개최
  • 기사등록 2016-06-10 10:11:07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지헌 기자 = 세마중학교(교장 최연숙)는 지난 8일, 시청각실에서 민주적인 학교 운영을 위하여 「세마중학교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학생자치회에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학교 행사」라는 토론 주제를 선정했으며,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미리 공지하여 대토론회에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도록 했다.


대토론회에서 학교축제, 체육대회, 체험학습, 뜨락음악회 등 학교행사와 관련해, 안전하고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이혜령 학생은“대토론회를 통해 학교에 대한 주인의식이 생겼다. 학교 행사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어 민주적인 학교가 되는 것 같아서 좋았다.”고 했다.


허현주 학부모 위원장은 “학교 행사에 학부모의 입장과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민주적인 학교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연숙 교장은“대토론회를 통하여 교육공동체가 학교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민주적인 학교문화가 정착되고 학생중심교육이 실현되어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10 10:11: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