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오산시의회(의장 문영근)11일 의회 제2회의실에서 오산시의회 전의원과 의회사무과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아카데미를 개최하였다.

 

 

의회 아카데미는 건전한 성의식 및 성문화의 창달과 성인지를 통하여 사회에 만연되고 있는 성희롱 등 4대 폭력과 관련하여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성문화 상담 전문가인 새울림 교육센터 대표 강시현 강사를 초빙해 이루어졌다.

 

이날 아카데미는 강사로부터 성()에 대한 생물학적 지식과 올바른 성 가치관에 대하여 개념이해를 듣고 성폭력이 발생하는 주된 원인에 대하여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문영근 의장은 동료 의원 및 직원과 함께 성희롱 등 4대분야 예방교육을 위한 오산시의회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로 생활 속에 잔존하는 성별 고정관념과 성 차별적 행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하는데 유익한 시간이었다. 성폭력 제로화를 위해서는 조직내에서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아카데미는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법령에 따라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에 대하여 연1회 이상

의무적으로 교육을 실시하도록 규정한데 따라 개최되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5-12 09:27: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