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현장방문 복지서비스의 날’운영 - 보건.복지.법률.일자리 상담 등 다양한 정보
  • 기사등록 2016-05-02 10:30:41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7일 가수동 주공아파트에서 민·관 사회복지분야 합동으로 현장방문 복지서비스의 날을 운영했다.

 

 

현장방문 복지서비스의 날은 평소 거동이 불편하거나 정보 취득이 어려운 저소득 주민을 찾아가 보건·복지·법률·일자리 상담 등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복지 프로그램이다.

 

이날 현장에는 시 무한돌봄팀, 보건소, 종합사회복지관, 법무부 법률홈닥터, 세교복지재단 등 공공·민간 기관이 참여해 복지·법률·일자리 등의 상담과 이동빨래·건강검진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현장방문 복지서비스를 이용한 주민은 평소에 궁금해도 어디에 어떻게 알아봐야하는지 모르던 복지나 일자리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고, 쉽게 건강체크도 할 수 있게 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방문 복지서비스의 날을 통해 찾아가는 방문 복지를 실현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의 복지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는 오는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서민 거주 지역을 중심으로 현장방문 복지서비스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5-02 10:30: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