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대, 취업약정형 주문식 교육 협약 - 실전교육 강화, 현장맞춤형 인재 육성
  • 기사등록 2016-04-28 14:16:31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지헌 기자 = 오산대학교 유아교육학과기 지난 26일 한국유치원 총연합회와 취업약정형 주문식교육과정 협약을 체결했다.

 

 

취업약정형 주문식 교육과정은 산업체가 요구하는 교육과정을 학과에서 교과 혹은 비교과 과정을 통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을 산업체에서 채용하는 시스템이다.

 

유아교육과는 취업약정형 주문식 교육과정을 통해 앞으로 1년 동안 생태교육과 부설유치원을 활용한 수업실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실전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현장맞춤형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서범석 총장, 유경애 교무처장과 유아교육학과 교수진, 한국유치원 총연합회의 김득수 이사장을 비롯해 김용환 정책이사, 임현순 조직소통이사, 송기문 경기지회장, 박영숙 화성분회장이 참석했다.

 

서범석 총장은 공업전문대학으로서 오산대학의 역사적 의미를 짚고 유아교육의 발전과 함께 한 유치원 연합회의 역할을 높이 사며 전국 각지의 대학에서 한국유치원 연합회와 협약을 맺고자 할 텐데 오산대학교를 첫 번째로 선택해주신데 감사드리며 유아교육의 발전을 위해 학교와 연합회가 긴밀히 협력해야 한다고 전했다.

 

김득수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사장은 주문식 교육을 통해 현장의 요구를 받아들이는 전 교육과정에 반해 오산대는 취업과 직접적으로 연계하고 현장의 요구를 맞춤형으로 수용하는 교육과정을 실시하게 되 더욱 기대가 된다고 전해 취업약정형 주문식교육과정에 대한 적극적인 공감과 기대를 나타내었다.

 

오산대는 취업약정형 주문식 교육과정의 운영을 통해 다양한 현장의 요구를 수용, 학생들의 현장적응력과 긴밀한 산학연계를 꾀할 전망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4-28 14:16: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