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정원섭 기자 = 화성동부경찰서에서는 29일, 경찰 및 지자체,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소, 변호사, 병원 등 아동학대․가정폭력 솔루션팀 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근절 및 사례회의 활성화를 위한 아동학대․가정폭력 솔루션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최근 아동학대 사건에 대한 사회적 관심증가와 아동학대 사례의 특수성을 감안, 솔루션팀 참여기관을 20개 기관으로 확대 구성하여,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유관기관의 공감대 형성 및 솔루션팀 사례회의 활성화를 통해 아동학대 근절 협업 기반 조성을 위한 자리였다.


아동보호전문기관, 건강가정지원센터에 대한 감사장 수여 및 아동학대 근절 추진사항 보고, 경찰서장의 솔루션팀 유관기관 치안파트너쉽 구축 필요성 등 “아동학대로부터 안전한 오산․화성 지역 만들기” 공동 참여 협조 당부에 이어, 솔루션팀 사례회의 활성화를 위한 공감과 소통의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석열 서장은 아동학대․가정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해준 유관기관의 가치와 노고를 치하하면서, 이 번 간담회가 경찰과 유관기관간의 치안행정발전의 큰 기틀이 되어,“모든 가족이 행복한 오산․화성시를 만들자”며 적극적인 협력치안활동을 펼칠 것을 당부하였다.


참석자들 또한 주기적인 사례회의를 통해 피해가정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으로 피해자를 보호하고, 사회적 문제로 야기된 아동학대 근절을 위하여 협력 체제를 강화하는데 뜻을 같이했다.


화성동부서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아동학대 신고사건에 대한 현장대응강화 및 실질적인 피해자보호대책 마련, 아동학대예방 주민 홍보활동 전개 등 아동학대 근절에 총력대응하기로 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30 13:46: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