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 오산시 중앙동주민센터에서는 복지기능 역량강화를 위하여 18해뜰꾸리미역량강화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중앙동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교육에는 중앙동 관내 8개 단체장 및 회원 110여 명이 참석해, 중앙동 해뜰사업의 취지 및 운영계획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자원발굴 및 문제해결의 기반을 마련하여 향후 중앙동 복지허브화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17일 광명시 철산2동주민센터 벤치마킹 우수사례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에 대한 설명과 해뜰사업의 추진성과 및 운영계획에 대한 동장의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복지기능 역량강화 교육을 통하여 동 관내 단체회원들은 회원들 모두가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서 도와주는 복지서비스 요원으로 일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우리주변의 어려운 이웃은 동주민 모두가 보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종수 중앙동장은 다른 기관에서 시행하는 우수사례를 우리동에 접목시키고 현재 추진중인 해뜰사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최고의 복지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21 09:18: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