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지헌 기자 =  오산시 도서관은 자원봉사자만으로 구성된 햇살마루키움봉사회도서관 운영에 이어 산키움봉사회모집에 들어갔다.

 

이번 모집은 햇살마루도서관에 이어 두 번째 모집으로 나머지 3개 공공도서관(꿈두레초평청학도서관)은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시민중심 봉사자 운영 도서관사업은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독자적 도서관 모델 창출 장기적인 비용절감 등 효율적인 운영 학부모 봉사자를 통한 지역사회 배움공동체 및 나눔교육 실현 등을 목적으로 추진했다.

 

양산도서관은 햇살마루도서관의 성공적 운영을 발판으로 새로운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여 직접 도서관 운영 및 관리, 독서진흥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시민과 함께 일구는 열린 도서관, 지역사회와 소통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을 추진할 방침이다.

 

양산키움봉사회에 소속이 되면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오후 6시 사이 주13시간 이상 도서 대출반납배가작업 장서점검 문화강좌 및 현장학습 지원 민원인 응대 및 시설물 관리점검 등 도서관의 전반적인 운영을 맡아 한다.

 

심연섭 오산시 중앙도서관장봉사자 운영도서관의 성공조건은 충분한 봉사자 확보 여부에 달렸다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부탁했다.

 

도서관 봉사 참가 희망자는 각 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관련 정보는 전화(8036-6172) 또는 홈페이지(http://www.osanlibrary. go.kr)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14 09:21: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