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육아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 인구보건협회와 오산시가 손잡아...
  • 기사등록 2016-03-09 17:53:39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지헌 기자 = 인구보건협회 경기지회본부장 박종렬,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문미진, 오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이병희는 39()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행복육아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세기관의 업무협약은 가족의 중요성에 대한 공동 인식과 자발적 참여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세 기관의 서비스 이용연계 교육, 문화, 체험 프로그램 지원 상담 관련 자원의 상호교류 학술 정보 및 산업동향 교류 와 공동 활동 협력 가족보건서비스 및 독서 진흥을 위한 협력 각종 행사 홍보 지원에 관한 사항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지회와 센터는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실무진을 통해 협의를 진행한 뒤 내부검토를 거쳐 기관 업무 협약서를 마련하였으며, 다양한 가족에 대한 촘촘하고 통합적인 가족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종렬 본부장은 협약체결도 중요하지만, 세 기관의 인적자원 및 전문적인 노하우를 상호 협력하고 협조하여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잘 활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실제 기관을 이용하는 다양한 가족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움직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업하겠다라고 말하였다.

 

협약서 체결에 앞서 문미진 센터장은 육아문화는 하루아침에 변화할 수 없는 문제이므로 홍보를 통하여 지속적인 인식개선노력이 필요하다 강조하며 양기관과 함께 앞으로 실속 있고 합리적인 육아문화 조성을 통해 모든 가족들이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공동으로 캠페인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병희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전문성과 경험 등을 공유하여 공동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지원 전문지원기관으로써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어교육, 가족 및 자녀교육 상담, ·번역 및 정보제공, 역량강화지원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해 10월 양산동에서 개관식을 갖고, 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할 수 있는 상담실,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놀이공간 아이러브맘카페, 보육교직원과 부모의 다양한 교육을 담당하는 다목적실, 영유아 프로그램실 등을 갖추고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도시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09 17:53: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