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 문해, 꿈을 실현하다” 2014년 하반기를 시작으로 올해 3년차를 맞이한 오산시는 성인문해교육과정 확대를 위한 문해교육강사 양성과정을 실시하여 3435명의 수료생을 탄생시켰다.

 

 

본 교육은 평생교육과 문해교육의 이해부터 현장방문 실습 및 수원 제일학교 벤치마킹 등 총12회 과정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이 과정을 통하여 양성된 강사는 오산시 성인문해교육지원사업의 강사로 활동할 자격과 각종 성인문해 재능나눔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조건이 주어지게 된다.

 

또한 성인문해교육지원사업 3년차의 오산시는 4년차인 내년부터는 교육부에서 인정하는 학력인증까지 드릴 수 있는 자치단체로 인정받을 수 있어 그 준비를 위한 인프라를 위하여 금회 문해교육강사 양성과정을 기획하게 되었다.

 

지난해 1223일 일년동안 공부한 40여명의 성인문해 수강생들은 학사모를 쓰고 졸업식을 개최하였는데, 일년동안 공부하면서 작성한 시, 수필, 그림등을 모아모아 만든 작품집인 고이적어 나빌레라작품집을 발간하였는데 여기에는 배우면서 세상이 밝아지는 순간 환호했던 느낌들이 고스란히 글과 그림에 담겨져 있어 많은 이들의 감동을 이끌어 내었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하기전 까지는 우리주변에 비문해자가 이렇게 많을 줄 몰랐다며 일제시대와 6.25전쟁의 아픈역사로 배움의 기회를 높친 분들에게 늦었지만 함께 모여 성인문해 배움을 통하여 새로운 삶의 제3의 인생을 드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관심 갖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07 14:26: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