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명사랑 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 자살예방의 첫 걸음 “보고, 듣고, 말하기”
  • 기사등록 2016-03-05 10:16:33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오산시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지난 26일 오산시지역자활센터와 협력하여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앙자살예방센터에서 보급한 한국형 표준자살예방교육 보고, 듣고, 말하기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보고 듣고 말하기 교육은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 행동, 상황적 신호를 보는 것, 실제로 자살 생각을 묻고 죽음의 이유와 삶의 이유를 적극적으로 듣는 것, 안점점검 목록을 확인하고 전문가에게 도움을 의뢰하는 말하기로, 3시간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번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양성교육은 평소,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의 사회적 약자를 돌보는 도우미를 대상으로 시행되어, 자살위기 대상자를 발굴하고 자살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오산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는 2010년부터 매년 자살예방을 위한 예방교육, 상담, 진료비 지원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양성교육을 포함한 예방사업 진행으로 지역사회 생명존중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05 10:16: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