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는 뉴스전달의 다음을 실현해야한다 - (사)한지협 정기총회, 오산인터넷뉴스 언론대상
  • 기사등록 2016-02-25 09:13:01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에디슨,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성공한 사람들은 안된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안되는 이유를 계속 공부해서 보완했기 때문에 성공하는 것이다.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세미나 & 2016년 정기총회가 구미시 금오산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전국의 지역인터넷언론사 대표와 기자가 참석한 가운데 박종국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정기총회에 앞서 인터넷언론사 운영에 대한 방안 세미나와 서울종합예술학교 아나운서 쇼호스트학부 김효석 박사 초청 강연 “행복한 언론인을 위한 유쾌한 대화법”이 있었다.

 

 

총회에서 김윤탁 회장은 “우리는 뉴스 전달의 다음을 실행해야 한다.”는 주제로 “나이 때문에, 그것 때문에 할 수 없다는 것은 핑계가 될 수 없다. 그것 때문에 할 수 없다는 순간 인생은 끝이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김 회장은 “우리는 뉴스를 전달하고, 그 뉴스를 통해서 새로운 융합을 생각하고, 그 융합을 통해서 만들어지는 것이 창조다. 그 창조물을 통해서 그 다음을 실행해야 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회장은 “관행과 관습은 사실 바꾸라고 있는 것이다. 급속하게 바뀌는 사회의 환경은 관행도 쉽게 바뀌는 시대가 되었으므로 인터넷언론사는 더 많은 변화가 필요하다.”고 회원사들의 분명한 목표와 부단한 공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경상북도 김관용 도지사를 대신하여 이묵 대변인이 참석하여 읽은 환영사를 통해 “사막은 어딘가에 오아시스가 있어 아름답고 희망이 있다고 했다. 그것이 바로 인터넷언론이다.”라고 하면서,

 

 

“지역인터넷언론은 뉴미디어 시대를 열고 언론의 새로운 지평을 넓혀왔으며, 삶의 현장에서 이웃의 목소리에 귀 기울며, 다양한 형식과 주제를 통해 지역사회를 비추는 창으로서 화합과 발전에 산소 같은 역할을 해 주어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환영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강원도 철원에서부터 전남 여수까지 멀리서 구미시를 방문하여 준 것에 대해서 감사하다. 인터넷언론은 비쥬얼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빠르고, 전파력은 상상을 초월하여 그 영향력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남 시장은 “국내 최대의 산업단지를 이루고 있는 구미공단이 최근 이상한 언론을 통해서 삼성전자베트남 해외 이전, LG디스플레이 구미사업장 임직원 2천명 타지역 이전, LG이노텍 생산라인 가동 중단 등의 근거 없는 뉴스로 지역경제 기반에 심각한 악영향을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남유진 구미시장과 함께 참석한 박의식 구미시부시장도 회원사에게 “구미시는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이다. 그리고 구미시와 같은 첨단 도시가 대한민국에 더 많이 있어야 할 정도로 구미시는 가장 선도적인 도시이다.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회원사가 바로잡아 주어 구미시가 전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손색이 없다.”는 것을 직접 보고, 느끼고, 많이 홍보해 주기를 희망했다.

 

 

구미시 김태환 국회의원은 축전을 대신하여 “세상을 바꾸는 인터넷언론사의 무거운 책무와 변화, 발전을 꾀하기 위해 마련된 협회의 정기총회 행사를 구미시에서 갖게 된 것을 환영한다.”면서, “지역 언론문화 창달과 지역발전에 균형과 중심축으로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서 협회의 위상을 높이고 언론의 사회적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변화를 통해 지식과 정보를 지역민에게 전달하고, 이를 널리 활용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도가 지대한 오산인터넷뉴스(대표 홍충선), 경북인터넷뉴스(대표 최현영), 합천인터넷뉴스(대표 김무만)가 2015년 협회 선정 언론대상 수상식을 가졌다.

 

 

그리고 언론사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성실하게 수행하면서, 독자들에게 새로운 뉴스와 지식정보를 제공한 업적에 대해서 2015년 우수기자상으로 거제인터넷뉴스 안종두 기자, 안동인터넷뉴스 권달우 기자, 홍천인터넷신문 노현아 기자, 태백인터넷뉴스 강미화 기자에게 수상식도 가졌다.

 

 

8년간 협회 국회취재 기자로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국민들에게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통해 국회소식을 취재한 정차모 국회 출입기자에게 공로패 수여식도 함께 있었다.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는 전국의 지역인터넷언론사의 리딩 그룹이 회원사로 있으며, 지역별 가장 영향력이 큰 단체로 대한민국에서는 뉴스와 정보까지 네트워크로 묶어져 있는 유일한 인터넷언론사 단체이다.

 

 

 

 

 

0
  • 기사등록 2016-02-25 09:13: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3 개)
  • 축하2016-02-25 18:16:01

    부디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언론이 되어주기를 바라오. 선거철되니 파리들이 들끓어

  • 필봉산2016-02-25 16:00:08

    넘 잘생기셧네요. 오산구석구석  밀착취재부탁해요.

  • 오산지기2016-02-25 15:31:18

    언론인대상 시상식에서 상받는모습을보니 열정을갖고 최선을다한사람은  언젠가 보답으로돌오는군요, 열심히 하는모습  보기좋아요,최선을다해주세요. 오산인터넷신문 언제나 응원합니다. 화이팅하세요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