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 시립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이 보건복지부 주관 2015년 우수 열린 어린이집에 선정되었다.

 

 

 

이번 열린 어린이집 지정은 어린이집 보육환경의 변화 등으로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 욕구가 높아지고, 가정과 어린이집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하는 협력적 관계임이 강조됨에 따라 열린 어린이집의 활성화를 위한 성과이기도 하다.

 

경기도에서는 오산시를 포함해 15개소가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되었으며, 보건복지부로부터 열린 어린이집 지정 현판을 수여받게 되었다.

 

열린 어린이집은 현재 보육계획에 준하여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집에 물리적 공간뿐만 아니라 보육프로그램, 어린이집 운영에 이르기까지 부모참여가 활발하게 확대되고 발전된 형태를 말한다.

 

시립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은 부모 인성교육 실시, 책 읽어주는 부모 참여활동, 세족식, 마사지 팩 등의 가정연계활동을 하고 반별간담회를 통한 부모와의 대화,학부모 모니터링을 통한 자체정화 활동 등 여러 가지 열린 어린이집으로의 활동을 운영해오고 있다.

 

한편, 오산시는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근본적인 교육환경 개선을 위하여 열린 어린이집을 활성화 하고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2-17 14:23: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