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건강생활지원센터, 기공체조교실 - 건강리더 양성 통한 어르신 건강생활 독려
  • 기사등록 2016-01-29 17:46:3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소장 왕영애)에서는 29일 세교 5단지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리더실버으뜸이와 함께하는 기공체조교실을 운영했다.

 

 

 

건강리더실버으뜸이는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지난해 기공체조교실 건강리더과정에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결성된 건강리더 동아리로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경로당 방문 사업으로 매달 운영하는 백세만세의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기공체조 시연을 통한 자발적인 건강관리 리더자로서 역할을 하였다.

 

또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건강리더과정을 연 2회 운영하여 건강리더실버으뜸이의 활동영역을 확대함은 물론 심화과정을 통한 역량강화 훈련으로 지역사회의 든든한 건강지킴이로 함께 활동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건강원스톱 서비스는 물론 지역주민 밀착사업으로 수요자 중심의 아웃리치 사업 추진과 특화사업으로 한방동의보감을 전개하여 지역 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왕영애 보건소장은이번 건강리더실버으뜸이와 함께하는 기공체조교실을 통해 시민 스스로가 건강리더가 되어 지역사회의 건강 분위기를 조성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사회의 건강지킴건강사랑방 역할로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29 17:46: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