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up!” - ‘참여시민 대상’ 건강원스톱 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16-01-11 14:44:2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보건소(소장 왕영애)에서는 금년부터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건강 up!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장동주민센터에서 운영하는 운동강좌에 참여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혈압혈당고지혈증 검사와 건강상담을 비롯하여 체성분석과 복부둘레 측정을 통해 대사증후군 위험도를 평가하고 개인별 건강운동 ·영양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운동 프로그램 참여자는 운동시작 전과 운동 프로그램이 끝나는 시점건강상태를 평가하여 4개월간의 개인별 전·후 비교를 통한 맞춤형 상담과 교육을 제공하여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건강원스톱 서비스는 물론 지역주민 밀착형 사업으로 아웃리치 사업 추진과 특화사업으로 한방동의보감을 전개하여 지역 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왕영애 보건소장은이번 건강 up!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와 함께 시민 스스로가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사회의 건강지킴이건강사랑방 역할로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11 14:44: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