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 - 시차 출퇴근제, 매주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
  • 기사등록 2016-01-06 15:05:1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5년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01616일 오전 시청 현관 앞에서 시장, 부시장, 국장, 실과장등이 참여한 가운데 현판제막식을 진행했다.

 

 

가족친화 인증제도는 저출산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환경 변화에 따라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 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 사회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로 도입된 것으로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에 대해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시는 시차 출퇴근제 운영, 매주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 운영, 자유로운 육아휴직 권장, 가족친화 직장교육인 맘 리푸레쉬 운영”, 가족초청행사 등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문화 조성에 힘쓴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곽상욱 오산시장은 “2015년에도 가족초청 문화공연 관람, 새내기 공직자 연수시 공직자로서의 미래 비전을 설정하고 가족을 초청하여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또한 임산부의 편안한 직장생활을 위하여 발받침대, 전자파차단 앞치마, 육아관련 서적을 지원하는 등 직원과의 소통을 통한 가족친화적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 및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외부기관이나 기업으로 확산되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06 15:05: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