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롭게 바뀐 당명은 “더불어민주당” - 새정치민주연합 중앙선관위에 당명 변경!
  • 기사등록 2015-12-29 13:37:2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새 당명을 '더불어민주당'으로 확정했다. 당명 개정 업무를 총괄한 손혜원 홍보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의 새 당명은 '더불어민주당'"이라고 밝혔다.

 

 

손 위원장은 "당명은 쉽게 기억할 수 있고, 입에 올릴 수 있어야 한다""더불어라는 말이 앞에 있어서 국민 민주주의 여러 가지와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중앙선관위에 당명 변경을 신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당무위원회를 통해 최종 후보로 올라온 '더불어민주당'을 새 당명으로 확정했으며, 지도부는 지난 14일 열린 최고위에서 당명 개정에 대한 권한을 기존의 중앙위원회에서 당무위에 위임했다.

 

 

이날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때 새 당명에 대한 최종 5개 후보군을 놓고 심사한 결과 '더불어민주당', '민주소나무당', '새정치민주당', '함께민주당', '희망민주당' 5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을 확정했다.

 

최종 당무위에 참석한 의원 중 일부는 비공개 회의 때 새 당명에 '새정치'라는 단어가 들어가야 한다는 주장을 편 것으로 전해졌으나 '더불어민주당'이 더 신선하다는 반응을 얻었다. 새 로고는 1월중 만들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2-29 13:37: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