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무한돌보미” 역량강화교육 -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 제보하고 자원 연계
  • 기사등록 2015-12-14 15:37:0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오산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7~10일까지 대원동주민센터 신장동주민센터, 오산시청 등에서 무한돌보미 150명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주민발굴을 위한 무한돌보미 역량강화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오산시 무한돌보미6개동 주민센터 통장, 복지위원, 노인돌보미, 방문간호사, 적십자봉사대원 등으로 구성된 민간 발굴 봉사단으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제보하고 자원을 연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무한돌보미 외에도 한국전력개발 검침원, 장애인활동보조 도우미도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을 위해 참석했다.

 

교육은 남부네트워크 김한영과장이 강사로 참여해 무한돌보미 역량강화 소양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몸의학교 대표 김용량 교수가 강사로 참여해몸과 마음을 돌보는 댄싱톡이라는 주제 한해 동안 복지 최일선에서 활동한 무한돌보미의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오산시 관계자는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일제조사 관련하여 오늘 참여한 무한돌보미들의 역할이 정말 중요하다. 일제조사 전에 무한돌보미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함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2-14 15:37: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