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학습동아리 연구과제 발표대회 - 자율적인 학습문화 확산과 시정 전문성 강화
  • 기사등록 2015-12-03 15:35:3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시는 지난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자율적인 학습문화 확산과 시정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시정의 여러 분야 연구를 수행한 학습동아리의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학습동아리는 시 소속 공무원들로 6개 팀이 구성되어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선진사례 벤치마킹과 자료수집 등을 통하여 얻어진 다양한 연구 성과물을 발표했다.

 

발표내용은 오색시장을 스마트마켓으로 만들기”, “여성이 행복한 오산시”, “반려동물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오산”, “서랑저수지 복합레저타운 조성계획”, “서동 아쿠아펫 마을공동체로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서비스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우수시책을 발굴하기 위한 발표대회를 진행했다.

 

이영애 자치행정과장은 이번에 발표된 연구 성과물은 전반적으로 우수하였으며, 제시된 우수한 시책들은 시 발전을 위한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습동아리 모임을 더욱 활성화 시켜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연구하는 공직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는 그 동안 조직 내 자율적인 학습문화 확산과 토론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모임을 진행하였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연구하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2-03 15:35: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