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 홍승진 기자 = 21일 오후 2시 오산시청 대강당에서는 ‘오산 화장품 뷰티 산업 발전 방안 학술세미나’가 열렸다.
| |
곽상욱 오산시장, 신현두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가득 채웠으며, 게 토론했다.
이날 SWOT 분석, 화장품 산업현황과 화장품 산업 육성 지원방안, 오산시 뷰티 브랜드 특성화 정책방안, 코스메틱 밸리 조성 계획 추진사항에 대하여 주제발표를 하였다.
패널 토론으로 숙명여자대학교 김주덕 교수 진행으로 오산시의회 김미정 의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황순욱 뷰티팀장,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최성원 사무국장, 대한뷰티산업진흥원 강유한 원장, 아모레퍼시픽 이명규 상무, CMN 길기우 편집이사 등 전문가를 초청하여『주제발표에 대한 질의응답』과『화장품 뷰티산업육성 차별화 방안』에 대하여 토론했다.
신현두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장은 “오산시의 화장품산업을 육성하고, 산업발전을 위해 헌신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 미래지향적이고 오산시 발전과 세계화장품 육성 사업에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세계적인 화장품 도시인 프랑스 샤르트르시와 자매결연을 통한 교류로 화장품 산업의 세계적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며 “이와 함께 지식경제부에 화장품산업 특구 지정을 추진하고 화장품 및 중소기업 제품 판매장과 전시장을 조성하여 뷰티도시로서의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뷰티 산업은 화장품 산업의 중요성 일자리 창출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높고, 자원절약형 녹색성장 기능 산업, 한류와 국가이미지를 높게 평가할 수 있는 문화산업이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 가능성이 높은 기회 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