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촌동 ‘독거노인 사랑잇기’ 봉사활동 - 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와 함께봉사
  • 기사등록 2015-10-29 11:57:5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명영 기자 = 오산시 남촌동주민센터(동장 심흥선)는 지난 23일 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들과󰡐독거노인 사랑잇기󰡑봉사활동을 갖고 관내 독거노인에게 밑반찬 배달과 안전문화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안전봉사단은 매년 졸업작품전 기간에 화환 대신 기부된 성금을 모아 오산시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합동순찰을 통한 지역사회 치안활동’, ‘독거노인 시랑잇기를 통한 취약계층 안전 서비스 제공, ‘청소년 안전문화 교육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성금모금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봉사단은 사회적 취약계층인 독거노인들에게 학생들이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말벗이 되어 외로움을 달래드리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학생들이 자체 제작한 비상연락망이 적힌 안전교육 전단지를 배부하여 어르신들의 안전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오산대학교 안전봉사단은 단순 이웃돕기 봉사활동을 넘어 주민들의 안전의식 생활화로 범시민적 안전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남촌동주민센터와 자원봉사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지역 내 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과장은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됐다학생들과 매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지원 대상자를 확대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29 11:57: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