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동부지소(지소장 고만수)는 2015년 10월 28일(수) 숙식제공대상자의 사회성향상을 위한 사회성향상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날 진행된 사회성향상프로그램은 수원 종합운동장에서 열리고 있는 사랑의밥차 무료급식으로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숙식제공대상자들은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설거지, 배식, 뒷정리 등으로 진행되었다.
사회성향상프로그램은 숙식제공대상자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하여 자존감을 높이고 심리적 안정을 위하여 봉사활동, 명승지 관람, 심리 치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회성향상프로그램에 참여한 숙식제공대상자 김OO씨(51세)는 “날씨가 쌀쌀해졌는데도 무료급식을 받기 위해 많은 분들이 오신 것을 보고 놀랍고도 더욱 많은 봉사활동을 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 하루였다. 앞으로도 자립활동을 위해 노력하며 봉사활동도 틈틈이 하도록 하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이날 봉사활동에 함께 참가한 고만수 소장은 “숙식제공대상들이 직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며 보람있는 시간을 보내면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얼마나 큰 기쁨이자 보람인 것을 느끼게 한 시간으로, 앞으로 보호대상자들의 사회복귀를 위한 공단 보호사업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