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교장 류제경)가 IPTV ‘뷰티원’ 방송을 28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개국 방송은 청소년이 제작한 방송물이 IPTV 채널에서 정규 편성․방송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2012년 두드림잡 시즌1(경기케이블방송), 2013~2014년 두드림잡 시즌2(한국직업방송)를 방송한 경험이 있는 경기영상과학고 학생들이 ‘㈜ID lab’의 지원과 협조를 받아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송출을 주도한다.
이번 개국행사는 경기도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 대한미용협회, 에스테틱 협회, 다수의 언론사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28일 11시 ㈜ID lab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며, 제작된 프로그램은 KT 올레 IPTV의 채널 895번을 통해 하루 20시간씩 방영될 예정이다.
방송 내용은 대한미용협회와 에스테틱 협회와의 연계를 통해 뉴스, 강의, 샵 탐방다큐, 휴먼다큐, 행사취재, 구인구직 등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진다. 방송 제작에는 현장 리포터, 촬영, 스튜디오 녹화, 편집 등에 경기영상과학고 졸업생 2명과 취업생(3학년 현장실습) 2명, 재학생 10여명 등이 참여하고 있다.
경기영상과학고 류제경 교장은 “문화예술분야, 특히 방송영상분야에서 항상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는 청소년에게 기회의 장을 마련해주고 있는 ㈜ID lab의 협조에 감사드리며,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방송영상분야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모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