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푸르미 청년시정참여단 출범 - 젊은 도시 오산! 젊은 세대와 통(通)하다
  • 기사등록 2015-10-26 13:18:55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24일 오후 시청 물향기실에서 지역 젊은 세대와의 소통 활성화와 시정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20세 이상 40세 이하로 구성된 푸르미 청년시정참여단을 출범시켰다.푸르미 청년시정참여단은 시가 최근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한 49명으로 구성됐다.

 

 

출범식에서 시는 푸르미 청년시정참여단참여자들에게 시정이해 및 소양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어 향후 진행사항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참여자의 소속감과 책임감을 갖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로 진행됐다.

 

오산시는 시민 평균 연령이 약 34.8세로 전국에서도 가장 젊은 도시에 속하는 도시로서, 이번에 선발된 젊은 청년들은 시와 소통하고 시정에도 적극 참여함으로써 오산시만의 젊은 시정운영을 위한 선봉장 역할을 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곽상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오산시는 활력이 넘치는 젊은 도시로서 다양한 계층의 시민과 소통하여 왔으나, 젊은 세대가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는 상대적으로 적었다고 말하고, “이를 보완하고 개선하기 위해 푸르미 청년시정참여단을 출범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산시는 앞으로 푸르미 청년시정참여단과의 소통을 위해 SNS 등을 통한 주민불편 및 개선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매월 시정 소식지 제공, 각종 행사 참여 안내, 취업정보 제공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26 13:18: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